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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상식

아이폰 안쓰면 왕따? 초등학생 아이폰 선호 현상이 생기는 이유

 

갤럭시 기종의 스마트폰을 쓰면 소외되는 문화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안 쓰면 왕따를 시킨다는 요즘 초등학생들. "우리 아이도 아이폰을 사줘야 하는 것일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어떤 이유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아이폰 선호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 아이폰 선호현상
10대 청소년들의 아이폰 선호현상

매력적인 디자인

많은 설문조사에서 아이폰을 선호하는 이유를 물어보면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이뻐서라고 합니다. 깔끔한 마감과 함께 인기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들로 인해 젊고 활기찬 이미지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심어 주는데요. 이것이 바로 애플 브랜드가 청소년들에게 주는 느낌입니다.

 

애플의 사과모양의 로고만으로도 스마트폰 자체가 달라져 보이는건 애플의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는 이야기로 받아 들어야 하겠지요. 외적인 디자인뿐만이 아닌 아이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편함과 직관성이 뛰어나고 사용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젊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애플 생태계의 매력

애플 제품을 써본 사람은 애플 제품만 쓴다라는 말이있습니다 그만큼 애플의 생태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기기 전반에 걸쳐 매끄러운 연동을 제공하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큰 매력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사이에서 데이터, 사진, 음악, 앱을 쉽게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이러한 상호 연결성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 크기 기여합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애플 제품들의 상호 연동은 큰 매력이다.

 

부의 상징

아이폰의 초기 출고가는 고가와 저가라인 모두 갤럭시에 비해 비싼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저학년들에게 비싼 고가의 기기를 사주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이점으로 인해 아이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은 잘 산다라는 프레임이 생기게 되고 갤럭시를 사용하는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가난하다는 인식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에게 아이폰을 소유하는 것은 단순히 스마트폰을 갖는 것 이상의 문제가 돼버립니다. 곧 지위의 상징입니다. 학생들은 그들의 사회 내에서의 아이폰 사용자들만의 소속감을 느끼고 프리미엄 기기 소유하는 것은 또래들 사이에서 사회적 지위를 높일 수 있다고 인구 통계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SNS의 만남

SNS가 지배하는 시대에 아이폰의 카메라 품질은 콘텐츠 제작에 필수적인 우수한 사진 및 비디오 기능을 제공합니다. 젊은 사용자들은 비주얼 콘텐츠의 1등인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플랫폼을 자주 사용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여 소셜 미디어의 존재감과 참여를 강화합니다.

 

10대 층의 전 세계적인 인기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10대의 80% 이상이 다른 스마트폰보다 아이폰을 더 선호한다고 밝혀져 이 연령대에서 아이폰의 우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뿐만이 아닌 전 세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12세에서 18세 사이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이폰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개학 시즌에 아이폰이 학교 액세서리로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줘야 할까?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이폰의 매력은 애플 생태계로의 통합, 상징의 중요성,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안전 기능 및 우수한 카메라 기능에 의해 주도되는 다면적인 현상입니다. 기술이 계속해서 진화함에 따라 아이폰은 전 세계 젊은 세대의 마음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지속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이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