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강형욱 논란, 퇴직금으로 겨우 9,670원 지급

 

 

강형욱 논란, 퇴직금으로 겨우 9,670원 지급

강형욱 논란에 대한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들의 폭로

- 전·현직 직원들이 강형욱과 그의 아내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에서 가스라이팅, 인격모독, 과도한 업무 지시 등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직원들은 퇴사 후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고도 밝혔습니다

- 강형욱이 운영하는 '보듬컴퍼니' 전·현직 직원들이 구직 사이트에 회사에 대한 혹평과 폭로글을 게재하며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 직원들은 강형욱 부부로부터 가스라이팅, 인격모독, 과도한 업무 지시 등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퇴사 후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는 증언도 있었습니다.

- 한 직원은 "배변 봉투에 스팸을 담아 명절 선물로 받았다"며 치욕적 대우를 폭로했습니다. 또 다른 직원은 퇴직금으로 9,670원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방송 결방 및 강형욱 측 반응

 


- 강형욱이 출연 중인 KBS 예능 '개는 훌륭하다'가 20일 결방되었습니다. KBS 측은 "강형욱 관련 논란을 고려해 결방했다"고 밝혔습니다. 

- 그러나 강형욱과 보듬컴퍼니 측은 아직 이번 논란에 대해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강형욱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의혹과 관련해 전·현직 직원들의 폭로가 잇따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의 방송 출연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형욱 측에서는 아직 공식 해명이 없는 상황입니다. 

 

 

강형욱, 과거 프로그램 재조명 의견 

 

강형욱, 가스라이팅의 달인? — 보듬 컴퍼니의 전 직원들 민낯 폭로, 폐업 예정

강형욱의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 근무했던 직원들의 거침없는 폭로가 공개되었다. 강형욱의 상냥한 말투에는 가스라이팅의 과정이 있고 본인의 감정이 뒤틀리면 물건을 집어던지거나 하며 양면

gdnam.com